헌장명

  • 신평1동

헌장내용

  • 1.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조성
    • 쾌적한 민원실 조성을 위하여 꽃, 나무 등을 비치해 놓겠습니다.
    • 민원실을 아늑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난방기를 설치해 놓겠습니다.
    • 민원대기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도서 및 구정 홍보물을 비치하겠습니다.
    • 동사 입구에는 시각장애우 유도장치 점자 블록을 , 1층 화장실에는 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설치하여 장애우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깨끗하고 쾌적한 동사를 만들기 위해 매주 목요일을 환경정비의 날로 정하여 동사주변을 청결하게 하겠습니다.
  • 2. 주민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
    • 매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불편사항 파악하여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신청시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가급적 지양하고 자체 확인 위주로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 3.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 모든 민원서류는 접수순으로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기초생활수급자신청 등 유기한 민원서류에 대하여는 수시로 처리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즉결 민원은 목표처리시간을 10분 이내로 설정하여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유기한 민원서류에 대해서도 최단시일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FAX민원은 사무의 종류에 따라 법정 처리 시간이 다르나, 처리시간보다 1시간을 앞당겨 발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체시 1회이상 전화 등으로 독려하며 처리 시간내 발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4.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
    • 주민센터의 모든 시설은 평일에는 근무시간내에 항시 개방하며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주민의 교양수준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자치회 운영에 관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의 홍보를 위하여 분기별로 1회 이상 안내문을 제작하여 전 세대에 배부하겠습니다.
  • 5.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
    •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신청을 하시면 대상자 결정여부를 14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내 처리를 못할 경우 1일 이내에 사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주 1회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포함한 불우세대에 대하여 주무(월10세대이상)와 사회담당자가 직접 세대를 방문하여 생활실태와 지원필요사항을 파악하겠습니다.
    • 생계민원 발생이나 우선 지원이 필요한 세대는 단체나 결연사업을 통해 30세대 이상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신평1동 어린이자료실(051-220-0165)
종합자료실(051-220-0166)
디지털체험관(051-220-0186)
최근업데이트
2024-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