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청
문화관광
보건소
통합예약
신평1동
Home
Sitemap
텍스트를 크게
Text
텍스트를 작게
주메뉴
우리동 소개
행정복지센터 소개
담당자 연락처
행정서비스헌장
찾아오시는길
프로그램및강좌
프로그램 및 강좌
주민자치회
주민자치회
사이버 민원실
민원상담
정부24 서비스
서식자료실
우리동 이야기
우리동 소식
우리동 사진
우리동 유용한 정보
전입 후 할일
생활쓰레기
출산보육시책
관내주요시설
문화관광
유용한 사이트
서비스검색
서비스의 키워드를 입력하세요.
통합검색 도움말
인기키워드
정보화교육
감천문화마을축제
고시공고
정보화교육
우리동 소개
vision Saha
서브 메뉴
행정복지센터 소개
담당자 연락처
행정서비스헌장
찾아오시는길
Home
>
우리동 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열기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
닫기
인쇄하기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신평1동
헌장내용
1.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조성
쾌적한 민원실 조성을 위하여 꽃, 나무 등을 비치해 놓겠습니다.
민원실을 아늑한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하여 난방기를 설치해 놓겠습니다.
민원대기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도서 및 구정 홍보물을 비치하겠습니다.
동사 입구에는 시각장애우 유도장치 점자 블록을 , 1층 화장실에는 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설치하여 장애우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쾌적한 동사를 만들기 위해 매주 목요일을 환경정비의 날로 정하여 동사주변을 청결하게 하겠습니다.
2. 주민 불편사항의 신속한 처리
매일 1회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불편사항 파악하여 관련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신청시에는 증빙서류 제출을 가급적 지양하고 자체 확인 위주로 처리기간을 단축하겠습니다.
3. 신속, 정확, 공정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모든 민원서류는 접수순으로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신청 등 유기한 민원서류에 대하여는 수시로 처리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즉결 민원은 목표처리시간을 10분 이내로 설정하여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유기한 민원서류에 대해서도 최단시일 내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FAX민원은 사무의 종류에 따라 법정 처리 시간이 다르나, 처리시간보다 1시간을 앞당겨 발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지체시 1회이상 전화 등으로 독려하며 처리 시간내 발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주민자치회 운영 활성화
주민센터의 모든 시설은 평일에는 근무시간내에 항시 개방하며 주민자치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주민의 교양수준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주민자치회 운영에 관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의 홍보를 위하여 분기별로 1회 이상 안내문을 제작하여 전 세대에 배부하겠습니다.
5.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신청을 하시면 대상자 결정여부를 14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내 처리를 못할 경우 1일 이내에 사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주 1회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포함한 불우세대에 대하여 주무(월10세대이상)와 사회담당자가 직접 세대를 방문하여 생활실태와 지원필요사항을 파악하겠습니다.
생계민원 발생이나 우선 지원이 필요한 세대는 단체나 결연사업을 통해 30세대 이상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5점)
만족(4점)
보통(3점)
불만족(2점)
매우불만족(1점)
의견
담당자
신평1동 어린이자료실(051-220-0165)
종합자료실(051-220-0166)
디지털체험관(051-220-0186)
최근업데이트
2024-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