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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다대1동
헌장내용
1. 다대1동 민원실을 방문하시면
민원실 내에는 항상 청결을 유지하며 식수대, 냉·난방기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화분·TV 등을 비치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서식 기재대에 각종 서식과 작성된 견본을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시력이 좋지 않은 고객을 위해 돋보기를 비치하겠으며, 글씨를 모르는 고객의 민원서류를 친절하게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팩스기(FAX), 복사기는 언제든지 무료로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법령집, 민원사무편람, 행정처분기준편람을 비치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점자 보도블럭, 장애인용 화장실 및 전용주차공간을 확보하여 민원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실에 민원을 접수하시면
방문·전화·FAX·우편·인터넷 등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민원을 접수·신청하시면 원하시는 방법으로 신속·정확하게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FAX민원 발급 신청 시 3시간 이내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신청 시 5분 이내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출생·사망신고 등 주민등록 및 가족관계 관련 신고 시 10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등 사회 관련 제증명 발급 신청 시 5분 이내 발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10일 이상인 민원이나 고객이 원하실 경우 전화 및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중간처리 결과 및 해결 사항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신청 시 구비서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부만 받도록 하고, 민원인이 소지한 휴대용 증명서 또는 행정기관에 보관중인 공부로 확인 가능한 경우에는 구비 서류를 요구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3. 적극적 복지행정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주민복지행정 구현
기초생활수급권자에 대하여 통별 담당자를 지정하여 생활실태 및 고충에 대하여 방문 상담함으로써 체계적인 보호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조건부 수급자는 자활근로사업을 통하여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생계안정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년소녀가장 및 저소득층 가정에 대한 후원자결연사업의 적극 추진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주민복지행정을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주민화합(참여)과 지역문화 홍보
주민의 여가선용 및 취미생활 등 교양수준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는 내실있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자치회 프로그램은 분기 1회 이상 안내문을 제작하여 홍보 하겠습니다.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www.saha.go.kr/dadae1/main.do)를 통하여 주민자치회 운영사항을 홍보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주민화합도모의 장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정월대보름, 달맞이기원축제, 경로잔치, 체육대화, 해맞이축제 등 다양한 행사로 주민화합 분위기가 조성되도록 하겠습니다.
윤흥신공·정운장군 향사 봉행, 후리소리 시연 등을 통해 유서 깊은 지역문화를 홍보하고, 물운대, 다대포해수욕장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잘 보전하여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마을로 만들겠습니다.
5.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으로 살기 좋은 마을 구현
자활공공근로자를 활용한 다대로변 잡초 제거 및 불결지 환경정비 등을 통해 환경친화적인 도시경관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생활불편신고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주2회 이상 기동처리반을 운영하여 불편사항 및 재해위험요소를 사전에 순찰·예방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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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다대1동 어린이자료실(051-220-0165)
종합자료실(051-220-0166)
디지털체험관(051-220-0186)
최근업데이트
2024-05-22